수호천사께 드리는 기도
친구가 보내줬는데 두고두고 보고 여러분과 공유하기위해 긴글이지만 올려봅니다
다음은 예수님과 성모님께서 아일랜드에 사는 여섯 자녀의 어머니 앤(Anne)을 통하여 알려주신 천사에 관한 몇 가지 사실들이다. 그녀는 예수님과 성모님 그리고 여러 성인들에게서 어떤 말씀을 듣기 시작했다.
앤이 받은 모든 내용과 편지는 앤이 거주하는 아일랜드 킬모어Kilmore 교구의 레오 오라일리Leo O`Reilly 주교로부터 공적으로 교회인가를 받았다. 오라일리 주교는 앤이 받은 내용들을 세상에 알리는 것을 허락하였다.
[출처] 지금은 천사들과 만나는 시간 Ⅵ - 마크 미라발/ 마리아지 2018년 11•12월호 통권 212호
■ 2004년 8월 24일 예수님의 말씀
> 미사에 참례하고 있을 때
- 너희는 수천 명의 천사들과 함께 미사를 드리고 기도하고 있다.
- 수호천사도 당연히 그 자리에 함께하면서, 천상의 동료 천사들과 함께 나누는 이 기회를 너무나 고마워한다.
- 이 빛의 존재들은 온갖 정성을 다하여 나를 찬미하면서 그 기쁨에 어쩔 줄 모른다.
> 진실로 모든 교회 안에는 천사들이 가득하다.
- 교회에 들어가서 텅 비어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사람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 하지만 천사들은 교회 안에 있으면서 너희를 그리고 너희의 수호천사들을 맞이하고 있다.
> 수호천사인 이 충성스러운 나의 종은 끊임없이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고 있다.
- 너희가 하늘나라로 가는 길을 안전하게 걸을 때, 수호천사는 더 큰 영적 은총을 하늘나라에 청원한다.
- 너희의 수호천사는 하늘나라의 성인들과 소통할 수 있고, 때때로 너희를 위하여 전구를 구한다.
- 너희가 수호천사와 성인들과 함께 일하고 있을 때, 너희는 최고의 영적 성장을 이루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 이 보장된 은총이 가장 깊으면서도 때로는 가장 분간하기 어려운 종류의 은총이기 때문이다.
- 너희는 영적으로 향상하고 있어도 때로는 그것을 느끼지 못하지만 너희의 수호천사는 그것을 가까이서 지켜보고 있다.
> 무엇인가가 너희의 영적 성장을 위협할 때 수호천사는 여러 방법으로 경고한다.
- 너희는 때로 양심의 속삭임을 듣게 되는데, 너희가 생각하고 있는 그것이 그 목적에 합당하지 않다고 수호천사가 너희를
설득하는 것이다.
- 너희의 수호천사는 위험을 예감할 수 있다. 그러니 너희는 천사가 너희에게 경고해주고 도와주기를 늘 청해야 한다.
> 한 영혼이 선한 길을 가려고 애쓸 때 그의 수호천사는 아주 기뻐한다.
- 수호천사는 맡겨진 영혼의 선함을 즐거워하며 하늘나라에 찬미의 노래를 바친다.
- 그 사람이 선한 길에서 벗어날 때 수호천사는 슬퍼하고 낙담한다.
- 한 영혼이 행하는 어둠에 상관없이 수호천사는 그 사람 곁에 머물면서 자신이 맡고 있는 그 영혼의 회심을 위하여 하늘나라의
은총을 청한다.
> 자신이 돌보는 영혼이 영원히 하늘나라를 잃게 될 것을 예감하면,수호천사는 하늘나라의 은총을 얻기 위해 어떤 수고도
마다하지 않는다.
- 그는 많은 거룩한 영혼들에게 기도와 희생으로써 전구해줄 것을 청한다.
- 수호천사는 성인의 전구를 구할 것이고, 영혼이 지옥에 떨어질 파멸의 길을 벗어나게 하려고 무슨 일이든 마다하지 않는다.
- 수호천사가 희망을 포기할 때는 오로지 지옥 문 바로 앞에서일 뿐이다.
> 영혼들아, 수호천사에게 청하여라. 수호천사의 존재를 믿어라.
- 너희가 지상 여정에서 받을 수 있는 모든 위로를 얻게 되기를 나 예수가 바란다.
- 선하고 충실한 이 벗을 이용하여라. /
왜 그렇게 해야 하는가? 아래 내용이 그 답을 준다.
[출처] 지금은 천사들과 만나는 시간 Ⅶ - 마크 미라발 마리아지 2019년 1•2월호 통권 213호
■ 2004년 8월 25일 예수님의 말씀
> 천사들은 하늘나라를 아주 깊이 알고 있어서 하늘나라가 원하는 것과 뜻하는 바를 이미 알고 있다.
- 내가 각각의 상황에서 원하는 것을 천사들은 정확히 안다.
- 각각의 순간에 한 영혼을 완덕에 더 가까이 데려가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다.
- 그러므로 그들의 충고와 지시는 완벽하다.
> 천사들은 영혼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 그들은 안 좋은 친구들을 알아본다.
- 너희를 내게서 멀리 끌어내는 친구들에게서 지켜달라고 수호천사에게 청하여라.
- 이것이 아주 중요한 순간들이 있다.
- 친구들이 너희에게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항상 알고 있어야 한다.
- 너희 자녀들을 보호해달라고 천사들에게 청하고, 올바른 친구들을 찾도록 도와달라고 청하여라.
- 현명한 부모들은 자녀들이 친구들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안다.자녀의 친구들이 내게 오는 길을 따르지 않으면 자녀가
탈선할 것도 알고 있다.
- 이것은 아이들에게도 어른에게도 심각한 위험이다.
- 나의 사랑하는 자녀들아, 거룩한 친구들을 사귀어라.
천사들이 너희를 도와줄 것이다. /
[출처] 지금은 천사들과 만나는 시간 Ⅶ - 마크 미라발 마리아지 2019년 1•2월호 통권 213호
■ 2004년 8월 26일 예수님의 말씀
> 어느 영혼이 천상의 도움을 요청하면 나는 천사들과 은총이라는 훨씬 더 많은 도움을 보낼 수 있다.
- 내 자녀들은 “예수님, 천사들이 어떻게 도와줄 수 있나요?”하고 묻는다.
- 너희가 내게 도움을 청하므로 나는 천사들을 보내고,
천사들은 너희 주위를 에워싸고서 너희를 위해 기도하고 동시에 성인들에게 너희를 위해 기도해달라고 간청한다.
- 천사들은 다른 이들의 행동에 영향을 주고,
거룩한 영혼에게 제때에 너희를 도우러 오라고 영감을 주어서 너희에게 지상의 도움을 얻어줄 수 있다.
- 너희가 지금껏 살면서, ‘이 사람 혹은 저 사람이 내 생명의 은인이었다.’고 말한 적이 많을 것이다.
- 그 일이 우연히 일어났다고 생각하느냐? 그렇지 않단다.
- 너희를 도와주라고 너희의 삶 속으로 그 영혼을 보낸 이는 바로 나이며, 너희를 둘러싸고 있는 빛의 종들이 그 사람에게
영감을 준 것이다.
…
- 그러니 용기를 가지고 확신을 가져라.
- 천사들과 내가 끊임없이 일깨워 주었듯이 너희는 일종의 팀이다. 너희에게 필요한 모든 도움을, 아니 그보다 더 많은 도움을
얻을 것이다.
[출처] 지금은 천사들과 만나는 시간 Ⅶ - 마크 미라발 마리아지 2019년 1•2월호 통권 213호
■ 2004년 8월 27일 예수님의 말씀
> 어떻게 해야 할지, 무엇을 말해야 할지 알지 못할 때 (이렇게) 기도하여라.
“하늘나라의 천사들이여, 제가 갈 길을 가리켜주소서.”
- 이 기도는 짧지만 하늘나라로 가는 분명한 방향을 너희에게 제시해 줄 것이다.
- 이것은 강력한 기도이며 기쁨을 주는 기도이다. 그리하면 나는 이 기도에 대한 응답으로 큰 은총을 줄 것이다.
- 평생토록 이 기도를 자주 바쳐라.이 기도를 통해 받게 되는 도움은 너희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
[출처] 지금은 천사들과 만나는 시간 Ⅶ - 마크 미라발 마리아지 2019년 1•2월호 통권 213호
■ 2004년 8월 28일 예수님의 말씀
> 과거에 분명 너희를 유혹했던 어떤 것에 어떻게 무관심할 수 있었는지 의아할 것이다.
- 그 은총에 대해 천사들에게 감사하여라. 천사들이 기도로써 너희의 그 상황을 얻어냈기 때문이다.
- 천사들은 하늘에 있는 너희의 벗들로부터 도움을 받고, 또 누가 어떤 종류의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정확히 안다.
> 너희의 수호천사가 너희 일생 동안 너희를 위해 얼마나 많은 일을 하고 있는지 안다면,
- 지칠 줄 모르는 한결같은 벗에게
그리고 이 작은 사랑의 창조물을 너희에게 마련해 주신 하느님께 한도 끝도 없이 고마울 것이다.
> 수호천사에게 감사드리며 말을 걸어라.
- 그렇게 하면 너희는 생각만 하는 어리석은 사람이 아니라, 우주를 바라보면서도 그 비밀을 알지 못한다는 것을 아는 아주
현명한 사람이 된다.
- 침묵하며 나와 함께 머물러라. 그러면 이런 지혜를 너희에게 주겠다.
- 천사들에게 기도하여라. 그러면 그들이 너희에게 그 지혜를 얻어줄 것이다. /
[출처] 지금은 천사들과 만나는 시간 Ⅶ - 마크 미라발 마리아지 2019년 1•2월호 통권 213호
■ 2004년 8월 27일 예수님의 말씀
너희를 둘러싼 존재들인 천사들을 굳게 믿어라. 그들은 너희를 돕는 조력자들이다.
자주 그들의 현존을 인식하고 그들에게 가장 큰 사랑과 존경을 표하여라. 짧은 기도로써 그렇게 할 수 있다.
우리는 수호천사와 친밀해지는 방법이 있다.
[출처] 〔메주고리예의 기적〕 천사와 친하게 지내자!, 메주고리예의 기적 성심의 승리/ 임마누엘 수녀
- 만일 하느님께서 특별히 당신 곁에 두신 천사와 친밀한 관계를 맺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으니
당신의 수호천사에게 편지를 써서 성모님 발현 시간인 오후 6시 40분에 그분 발밑에 그 편지를 두시오! /
또 하나가 있다.
[출처] 체나콜로, 364.5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어
- 너희는 모두 '천국의 천사들과 성인들'과 (단결하여) 오직 하나가 되어야 한다.
- 특히, 너희의 수호천사에게 더 많이 기도하여라.수호천사들은 내 지극히 사랑하는 아들들인 너희 각 사람에 대해 내가 그들에게 맡긴 특별한 임무를 수행할 소명을 받았기 때문이다.
- 그래서 내 '성심'은 너희가 날마다 '삼종기도'를 드릴 때,
그 '하느님의 천사'(*히브 1,6 참조)에게 바치는 기도도 덧붙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