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이놈'과 '선생'의 차이 (펌)

옛날에 나이 지긋한 어느 백정이 장터에서 푸줏간을 운영하고 있었다.

 

당시 백정이라면 천민중에서도 최하층 계급이었다.

 

어느날 양반 두 사람이 푸줏간으로 고기를 사러 왔다.

 

첫째 양반이 말했다. "야! 이놈아! 고기 한 근 다오..."

 

"예 그러지요" 그 백정은 대답하고 고기를 떼어 주었다.

 

두번째 양반은 상대가 비록 천한 백정이지만, 나이든 사람에게 함부로 말하는 것이 거북했다.

그래서 점잖게 부탁했다. "이보시게 선생! 여기 고기 한 근 주시게나~!"

 

"예, 그러지요. 고맙습니다."그 백정은 기분 좋게 대답하면서 고기를 듬뿍 잘라주었다.

 

먼저 고기를 산 양반이 옆에서 보니 고기가 같은 한 근인데  자기한테 준 고기보다 갑절이나 많아 보였다.

 

그 양반은 몹시 화가 나서 소리를 지르며 따졌다."야! 이놈아! 같은 한 근인데 왜 이 사람 것은 이렇게 많고,

내 것은 이렇게 적으냐? 엉~!"

 

그러자 그 백정이 침착하게 대답했다.

 

*

*

*

*

*

"네, 그거야 손님 고기는 <놈>이 자른 것이고, 이 어른 고기는 <선생>이 자른 것이니까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사람이 천한일을 한다고 함부로 대하면 그렇게 말한 사람도 당합니다

사람은 똑 같습니다

뭐가?

생김세도 다르고, 사는것도 다르고, 생각도 다르고, 직업도 다른데~~~~

한가지 인격적인 면에서는 똑같다고 생각됩니다 (블,저자)

 

'유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시원하다 !  (0) 2020.08.17
너 진짜 안갈꺼야?  (0) 2020.08.10
키가 크면 불편한 이유  (0) 2020.06.02
순발력 짱  (0) 2020.06.01
우리나라 언론 보도 형태  (0) 2020.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