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와 정치

진정성 없는 이만희의 사과(펌글)

펌글입니다


진정성 없는 이만희의 사과

[출처] 진정성 없는 이만희의 사과|작성자 주의종      2020. 3. 2. 21:24


진정성 없는 이만희의 큰 절의 의미

자칭 보혜사라고 주장하는 이만희가 미안하다며 큰 절을 두번이나 했다.

지금까지 신천지인들의 절을 받던 그가 이번에 두번이나 절을 하며 죄송하다고 말했지만 무엇 때문에 죄송한가는 밝히지 않았다.

신천지 교주 이만희가 사과해야 할 내용은 매우 많다. 그러나 그는 말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가 과거에 한 행동들에 근거하여 그가 미안하다고 사과했어야 할 내용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그동안 자기 돈벌이 위해 신천지인들을 앵벌이로 이용해 먹은 것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2. 많은 국민들을 우한폐렴에 걸리게 한 것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3. 보혜사도 아니면서 보혜사라고 사기친 것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4. 영생을 줄 능력도 자격도 없으면서 영생을 줄 것이라고 거짓으로 가르쳐 온 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5. 2~3년 2~3년 반복해서 영생불사의 존재로 만들어주겠다고 당근바꿔 달아 충성경쟁시킨 것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6. 가출한 아들, 딸들의 부모들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7. 수많은 젊은이들의 미래를 망가트리고 자기발전을 저해하고 부려먹은 것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8. 목사들이 번역한 성경 이용해 먹으면서 목사들을 비난한 것에대한 사과일 수 있다.

9. 왕 같은 제사장 만들어주겠다고 한 것이 허구이므로 그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10. 목사도 아니면서 목사라고 사기치며 다닌 것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11. 시한부 종말론 주장하다가 불발되어 1980년에 시작한 신천지를 1984년에 시작했다고 거짓말한 것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12. 영문 주식권리증 견본을 신천지 신학교 설립허가증이라고 사기친 것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13. 자기 졸개가 새학장교회 불질러 황의종 목사 부부를 죽이려고 한 것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14. 많은 소송에 진 자이면서 이긴자라고 속여온 문제에 대한 사과일 수 있다.

15. 영적 변화를 기대하고 손가락까지 잘라가며 군대를 기피하고 충성한 측근에게 영생을 줄 능력이 못되어 미안하다는 사과일 수 있다.


이하 생략

기자회견은 입장 발표하고 기자들의 질문에 친절하게 질문하고 답변해야 하는데 그 과정을 생략했기에 그가 사과해야 할 큰 건수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만희 씨 귀하가 진정으로 사과해야 할 내용들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고 정식으로 사과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