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가죽점퍼

요새 가죽점퍼를 입고 바지는부츠컷으로 입었다

브츠컷 바지는 아주 세련되며 입기 편하게 나온다

까만 가죽점퍼인데 젊은이들이 흔히 입는 스타일인데 이것을 아주 싼값에 샀다 

왜 그렇게 싸게 팔았는지는 모르는데 아마도 소화하기 어려운 옷같아서 그런것 같기도 하고

 

싼값에 세련되고 멋져서 그냥샀는데 작년가을에 샀든가 해놓고는 입고 다닐려니 입고서 거울을보니 너무도 안어울렸다

옷이란 어느정도로 맞춰입어야지 이상하게 입으면 그야말로 이상하게 본다

젊은 사람들은 아무렇게 입어도 흉이 안된다 그러나 ~~

 

봄이 왔어도 안입었다 이옷은 봄,가을에 입지 한겨울엔 춰서 못입는다

그러다 요사이 용감하게 입었다 가장 신경쓰는것이 가죽점퍼랑 어울리는 바지다 몸이 마른체형이라 가죽점퍼 잘못입으면 아주 이상해보여 브츠컷과 속에는 길다란 티셔츠을 입었다 점퍼가 짧아서 티셔츠가 밖으로 나와야 어울린다

 

 그렇게 입고어느날 강당복도에서 차를 마시는데 아는 누구가 옷을 칭찬하며 "사람은 확실히 말라야돼" 

그 사람도 살찐사람은 아니다 알맞은 체격에 나이도 나보다 몇살이나 젊은데 나더러 그런말을 한다

그건 칭찬이 아닌 그 나이에 용감하게 걸치고 온 나를 그렇게 평가한것 같기도하고 평소에도 사람들이 자꾸 나더러 말라서 옷이 잘 어울린다고 하는데 

 

자꾸 말하지만 내가 마른것은 맞다 

엄격히 말하면 그건 비정상이고 보통 사람들이 정상체중인데

티비나 비디오 영상물에서 바짝마른 사람들이 멋있게 나오니 아마도 그게 정상인것처럼 요즘 되어버렸다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 절대 살이 찌지 않았다 정상체중이고 필자가 비정상으로 마른것

 

한참 젊은날에도 같은 체중였는데 그때는 사람들이 너무 말랐다고 다들 한마디씩 하는데 요즘은 싹 들어갔다

오죽해야 "왜 살이 안찌지?"

"뭘 먹어야 살이 찌지"

"왜 그렇게 말랐어?" 이외도 별별 말을 다들었는데 지금은 오히려 살 빼는 방법을 갈쳐달라고

'어떡하면 살이 빠지냐고' 묻는다

 

브츠컷은 나팔형이지만 맨 아랫단을 살짝 가위로 오린것처럼 해논것이 포인트다 

허리도 배나온 사람들 편하게 고무밴드로 되어있고 배바지처럼 위로입게 되어있어 아주 편하다

 

제일 입기 나뿐 바지는 골반바지다 요즘 골반바지 잘 안나온다 불편하니 입지 않는다

 

여튼 며칠째 그러고 입고 다니는데 멀리 강남,대치동 다니지만 날 쳐다보는 사람이 없어 다행이다

 

어제 수업받는데 강사가 날 보며 '오토바이를 몰고 나갈 기세라고.....' 

보통 영화보면 가죽점퍼에 말장화, 청바지 등을입고 오토바이몰고 다닌다 

어느 가수는 이제 그도 나이가 꽤 많은데 젊어 보이려고 한여름에도 가죽점퍼를 입고 출연한단다 

 

옷 이야기를 하면서 내가 이렇게 입고 다니니 사람들이 '놀은사람'처럼 본다고 했다

그들도 차마 내 앞에서 그말을 못했다가 내가 먼저 말하니 강사 왈 "솔직히 말해보세요 놀았어요 안놀았아요?"

"좀 놀았죠" 했더니 수긍한다 만약에 내가 안놀았다고하면 거짓말 한다고 말할것 같아 사실대로 말햇다

 

자기들도 사실은 학교다니면서 조금씩 다 놀았다 그러면서 안그런척 하는데다 아이기르고 살림하다보니 어느새 살림꾼이 되어버려 그렇게 안보이는것뿐이고 난 유난히도 그렇게 '놀은사람'처럼 보이는것이 속상하다

한국인은 아직도 정서가 여자는 '조신'한것을 좋아한다 

 

어느날은 까만운동화에 하얀줄을 매고 나갔다 보통 까만운동화면 운동화줄도 까만대 내것은 하얀줄이다

그걸보고 어느 아주머니  "운동화가 예쁘고 얼굴하고 아주 잘 어울려요" 한다 생전 그런소리 처음듣는다

운동화하고 얼굴하고 어울린다니 

 

그나저나 강사분

평소에 가만보면 나에 대해 궁금증이 많았던것 같다 

첫날도 나를 지적하여 "뭐 하시던 분이냐며~~~" 묻고

그날 속시원히 말해주니 아무소리들 안한다 

 

아고!

내 팔자야!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정연이 여성 라이더로서 한껏 신난 마음을 전했다.

오정연은 15일 인스타그램에 "이건 찐웃음 #라이딩 #여성라이더 #바린이"이라며 사진을 게재했다

스포츠조선 김수현 입력 2021. 04. 15. 18:05 켑쳐

 

              필자의 가죽자켓도 이거와 비슷함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먹는 타령  (0) 2021.11.15
김장시기가 돌아왔나보다  (0) 2021.11.10
맛사지 이야기  (0) 2021.10.28
어느 노인의 생각  (0) 2021.10.26
불빛이 있는 도시가 좋다  (0) 2021.10.24